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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자동차 뉴 에쿠스 주요 적용 기술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 자동차 뉴 에쿠스 주요 적용 기술 및 emc 규제 대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자동차 뉴 에쿠스 주요 적용 기술

현대 자동차 뉴 에쿠스 주요 적용 기술

 HYUNDAI NEW EQUUS(VI-CAR) 주요 적용 기술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초대형 플래그십 모델 에쿠스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1999년 국내 시장에 초대형 고급 세단으로 등장해 10여 년간 대형 세단 시장을 이끌어온 에쿠스는 다양한 신기술로 새롭게 태어나 3월 18일 출시했습니다. 다음으로 신형 에쿠스에 탑재된 주요 신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싶습니다. V8 Tau Engine입니다. 신형 에쿠스에 탑재된 4.6리터 후륜구동 타우 엔진은 기존의 오메가 엔진을 대신해 성능과 정숙성, 친환경적인 고출력 V8 엔진입니다. 최고출력 366마력, 최대토크 44.8kg·m를 달성해 기존 엔진에 비해 마력이 향상됐고 연비도 8.8 kml를 달성해 27% 이상 개선시켰습니다. 국내 최초로 V8 엔진에 VIS, 듀얼 CVT, HPDC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차선이탈 감지 시스템(LDWS)입니다 차선 이탈 감지 시스템이란 차량 주행 시 전방을 촬영하고 영상 속에서 차선을 인식하여 운전자가 깜빡이등의 작동이 없으며 차선을 이탈할 때 경보하는 시스템입니다. 신형 에쿠스에 적용된 본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중앙 차선과 일반 차선을 구별할 수 있는 위험 경보 시스템으로 실내 백미러 상단에 장착된 카메라 일체형 유닛과 핸들에 장착된 시스템 작동 스위치, 클러스터 경보 표시 및 경보음을 내는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 통합제어시스템(VSM)입니다. 차량 통합 제어 시스템은 차량탑재 자세 제어장치(VDC),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등 차량에 탑재된 시스템을 통합 제어하여 편의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특히, 차량 추돌 위험시의 충돌 위험 경보를 제공해, 촉각을 자극하는 시트 벨트 떨림 경보로 사고 예방에 공헌합니다. 또한 승객 보호와 충돌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자유 안전띠(PSB) 제어, 브레이크(ESC) 제어를 통해 차량이 능동적으로 위험을 최소화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밖에도 차를 주차할 때 핸들 방향과 연동하고 후진 시의 예상 진행 경로를 표시하는 것으로 후진 방향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조향 연동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 스마트 키를 소지하는 기사가 차에 접근하자,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패들 램프가 문 주위를 조명하고 탑승을 용이하게 하는 웰컴 라이팅 기능, 문이 완전히 닫히는 경우, 센서 감지의 문을 완전히 닫아 주는 전동식 파워 도어 시스템(PSD)등 여러 기술을 접촉시키면서 한국의 자동차 기술을 한 단계 진보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EMC 규제 대응

 ECM 규제란 무엇입니까? EMC는 전자파 양립성 또는 전자파 적합성이라고 합니다. 이는 차량에 장착되는 전자기기 외부에 불필요한 전자파를 최소한으로 방출하여 근접한 다른 기기에 전자파 간섭을 일으키지 않고 외부 전자파 간섭의 영향에도 정상적인 동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전자기기에서 발생한 전자파는 공기중을 통해 신호선 또는 전원선을 타고 루트상의 근접 전자제품 및 다른 신호선 전원선에 영향을 미치거나 간섭을 받습니다. ECM의 주요 평가입니다. RITEST(방사 내성평가), RETEST(방사 방출 평가), ESDTEST(정전기 내성평가), CETEST(전도 내성평가), 과전압 내성평가, 역전압 내성평가, 쇼트 평가 등이 있습니다. 규제 대응 위한 준비입니다. 앞으로 신규 프로젝트 개발과 더불어 EMC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제품인증 단계에서 Debugging 중심의 대책이 아닌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장품에 불필요하게 발생하는 전자파를 줄이고 외부 전자파에 대한 내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EMC 설계 기술력의 확보가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에쿠스 주요 기술과 emc 규제 대응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